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DT 증후군, 나도 우리 아이도 생길 수 있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6:28

    >



    >


    젊은 노안, VDT 증후군은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정식 명칭은 "Visual Display Terminal Syndrome"으로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 태블릿PC와 같은 디지털 영상 기기를 장시간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병을 말합니다. 최근 영상기기의 과도한 사용으로 VDT 증후군이 여러 연령대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VDT 증후군은 어떤 증상으로 건강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


    식당이 과인 카페 같은 야외에서 스마트폰이 과인 태블릿PC를 보고 있는 어린이들이 가끔 눈에 띈다.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보여 주면 여러 가지 좋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만, 보채고 있는 아이에게 스마트 기기만큼 특효약은 없는데요. 그러나 최근 건강 보험 공단에 따르면 9세 이하 에키동들에서 VDT증후군 증세가 급격히 증가했지만 20하나 2년보다 20하나 6년 9세 이하 VDT증후군 환자는 약 하나 8%증가하고 특히 지난 한살 사이에는 전년 대비 약 4%나 증가한 것으로 그와잉타했습니다.


    >



    >


    애기동을 노리고 있는 VDT 증후군은 정신적인 증상과 신체적인 증상에 의해 조절됩니다. 이미 정신적인 증상으로는 대표적인 ADHD가 있는 것입니다. 스마트 폰처럼 하나 더 생기고 반복적인 자극에 중독되면 두뇌의 균형적인 발달을 지연시키고 ADHA을 유발하는 언어 발달에 중요한 시기인 3~5살 때 뇌에 자극을 받지 못하면 언어 발달이 늦어서 난독증에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체적인 증상으로는 장시간 화면을 보면 발생하는 안과 질환이 있습니다. 깜빡거릴 때마다 새로운 눈물층이 형성되는데, 전자기기를 오래 보고 있으면 깜빡임 횟수가 줄어 안구건조증이 생기고, 안구건조증은 시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젊은 노안이 될 수 있습니다.


    >



    >


    1반 적에 눈에 피로가 오면 휴식을 취하면 완화가 되지만 VDT증후군의 눈의 피로는 피로감이 강하고 휴식을 취해도 피로가 잘 회복되지 않습니다. 눈이 흐려지면서 눈이 시큰거리고 두 허가 피로감, 어지럼증, 불쾌감까지 느껴져서 1상생활에 지장을 주기도 한다.


    >



    >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아이와 함께 있을 때 부모도 스마트폰을 자세히 보면 아이도 스마트폰 중독에 빠질 위험이 높다는 것이 자신감이 나타났습니다. 부모의스마트폰사용습관이자녀에게주는영향이굉장히높다는거죠. VDT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균등한 계획을 다시 짜고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눈 관리를 위해서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한 오렌지, 바자신, 귤, 건포도, 다시마, 우유, 견과류, 녹색 채소를 밥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용 횟수를 줄여 흔들리는 차내에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VDT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VDT증후군을 예방하는 생활습관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