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LS provi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21:18


    심장은 온몸으로 혈액을 내뿜는 우리 몸의 펌프다. 심장마비는 심장의 펌프 기능이 중단된 상태의 내용이다. 심장마비가 발생하면 전신에 혈액순환이 중단되므로 즉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사망하는 과도한 뇌 손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뇌는 혈액이 4-5분이 중단되더라도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심폐소생술은 심장마비가 발생했을 때 인공적으로 혈액을 순환시켜 호흡을 돕는 응급치료법이다. 심폐소생술은 심장이 마비된 상태에서도 혈액을 순환시켜 뇌 손상을 늦추고 심장이 마비 상태에서 회복됩니다. 심장 마비를 목격한 사람이 즉시 심폐 소생술을 시행하면 심폐 소생술을 시행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 비해서 심장 마비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확률이 3배 이상 높아집니다. 또 심폐 소생술을 효과적으로 시행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서 심장 마비 환자의 생존율이 3배 가량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따라서 모든 사람이 심폐소생술을 배운 뒤 응급상태에서 이를 효율적으로 시행하면 많은 심장마비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심장마비에서 살아 숨쉬는 사람 중 적절한 시기에 효과적으로 심폐소생술을 받지 못하면 비록 생존하더라도 대다수가 심한 뇌 손상으로 고통을 받습니다. 뇌 손상으로 회복된 후에도 의식 없는 심장마비 이전의 지능을 회복하지 못하고, 직장이 과도한 사회생활로 복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배우려는 심폐소생술은 심장마비 환자의 뇌 손상을 줄이는 데 자결적 역할을 하며 궁극적으로 심장마비 환자의 생명을 돕는 중요한 치료법이다.심폐소생술이라는 내용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아무래도 대학 시절이었겠지.그리고 대학 졸업 후 병원에 취업한 후일 밴 병동(호흡기 내과, 감염 내과)5여년의 경력, 그 후 마취 회복실 4년경의 경력. 호흡기 내과에서 흔히 발생하는 CPR(cardiopulmonary resuscitation).그것에서 자격증을 받게 됐다. (아내 sound 다른 것은 20개 4년도)


    >


    대한심폐소생협회 사이트에 접속하면 알림/교육/행사에서 교육일정을 클릭한다.의료인, 일반인 모두 교육을 받을 수 있다.원하는 날짜를 클릭하여 표시되어 있는 안내대로 진행하면 OK입니다.교육 과정은 그대로 교육 목적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 하요송의 기본 소생술->자동 제세 동기와 베크 타르->두 계좌와 성인 기본 소생술->구조 팀의 조직력, 팀 활동->소아 기본 소생술->아기 기본 소생술->특수 상황->성인 및 소아 기도 폐쇄->아기 기도 폐쇄 순서로 교육을 받고 실습하고(의료인 기준)필기 시험, 실기 시험을 거쳤다. (순서변경 가능) 교육은 맨 먼저 동영상으로 외우고 강사와 직접 마네킹으로 실습한다.충분히 설명을 듣고 실습하면서 잘못된 점을 정중하게 알린다.생각보다 힘들어 가끔 간식을 꼭 먹어야 한다.이리하여 실기 시험을 한명씩 받는다.십분 버릇이 생겼으니 어렵지 않다. 순서만 잘 외우면 된다. 우선순위를 따지며... 그 후 필기시험을 본다.


    교재는 여기에서 구입할 수 있다.아직 한국어 교재는 없고 e-book을 구입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다.


    >


    20일 5개정으로 전과 바뀐 사항이 있다.Pretest는 없어지고 필기평가가 오픈북으로 변경되었다. 필기는 25문제 중 두 날 질문 항목 이상 시 Pass.BLS provider는 만일 9세 이상의 모든 성인이 취득할 자격은 BLS instructor는 제한이 있다. 제 직업은 BLS instructor교육을 받지만, BLS provider자격증을 취득하면서 동시에 필기 시험 23점 이상을 받았을 때에만 가능하다.그와잉눙 이번 필기 시험에서 아깝게도 일본 문 항을 잘못 24점으로 교육 대상자에 포함한다.


    때때로, 뉴스에서 나빠져 온 "사람이 쓰러졌지만 심폐소생술로 살아났습니다"라는 것. 솔직히, 보통 우리 주변에서 처음 들은 이야기는 아니지만, 혹시 일어날 수 있는 첫에 대한 준비.나의 소가족, 나의 지인에게 언제라도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공부하면 좋다고 생각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